Open Close Button
정책우수사례
메뉴 더보기 메뉴 더보기

정책우수사례검색

알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menu

[ ‘고양고양이’ 이색 홍보 웹툰 제작 ]

연도 2021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경기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시/군/구 고양시 수상내역
사례유형 내부행정 자료출처 2021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키워드 #고양이, 웹툰, 친밀감, 고양시 링크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고양시만의 이색적인 홍보물을 제작하여 고양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함
• 고양시의 홍보 방식을 다각화하여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함


추진내용


• ‘고양고양이’를 활용한 고양시만의 이색적인 홍보물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친숙한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함으로써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친밀감 향상 및 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함
• 주민참여예산 홍보물 홍보처 및 홍보매체의 다각화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내 홍보물 비치함


정책효과


• 고양시만의 이색적인 홍보물 제작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친밀감 및 참여도를 향상시킴
• 온라인 및 방송매체는 CRM활용,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하였고, 오프라인으로는 전광판, 영상매체, 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홍보함
‘고양고양이’를 활용한 고양시만의 이색적인 홍보물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친숙한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함으로써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친밀감 향상 및 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함
• 주민참여예산 홍보물 홍보처 및 홍보매체의 다각화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내 홍보물 비치함
고양시만의 이색적인 홍보물 제작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친밀감 및 참여도를 향상시킴
• 온라인 및 방송매체는 CRM활용,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하였고, 오프라인으로는 전광판, 영상매체, 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홍보함

visibility22

list목록

  • 같은 분류 보고서

  •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