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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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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참여예산 청년 SNS서포터즈 홍보단 ]
연도 | 2020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경기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재정협력과) |
시/군/구 | 고양시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교육/일자리 | 자료출처 | 2020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우수사례집 |
키워드 | #주민참여예산, #비대면, #시정홍보, #벤치마킹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예산학교가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여파로 무기한 연기 사태에 봉착함
• 온택트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홍보방안 구상이 필요함
추진내용
• 경기도의 학습플랫폼을 차용한 협업행정으로 지자체 최초 ‘온라인 예산학교’를 시행함
• 절감예산(약 5,000천 원)을 활용한 청년 SNS 서포터즈 홍보단 도입을 추진함
• 개인 SNS를 활용한 시민제안 공모 및 예산학교를 홍보함
정책효과
• 온라인 시민 제안사업 건수 전년대비 4배 이상 증가함(28→ 117건)
• 시민이 홍보콘텐츠를 자발적으로 생산·확산시키는 능동적인 시정홍보를 구현함
•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우리 시의 벤치마킹을 유도함
경기도의 학습플랫폼을 차용한 협업행정으로 지자체 최초 ‘온라인 예산학교’를 시행함
• 절감예산(약 5,000천 원)을 활용한 청년 SNS 서포터즈 홍보단 도입을 추진함
• 개인 SNS를 활용한 시민제안 공모 및 예산학교를 홍보함
• 절감예산(약 5,000천 원)을 활용한 청년 SNS 서포터즈 홍보단 도입을 추진함
• 개인 SNS를 활용한 시민제안 공모 및 예산학교를 홍보함
온라인 시민 제안사업 건수 전년대비 4배 이상 증가함(28→ 117건)
• 시민이 홍보콘텐츠를 자발적으로 생산·확산시키는 능동적인 시정홍보를 구현함
•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우리 시의 벤치마킹을 유도함
• 시민이 홍보콘텐츠를 자발적으로 생산·확산시키는 능동적인 시정홍보를 구현함
•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우리 시의 벤치마킹을 유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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