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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공중위생 영업신고 원스톱서비스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경상북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혁신기획과) |
시/군/구 | 구미시 | 수상내역 | 2019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금상 |
사례유형 | 내부행정 | 자료출처 | 2019 정부혁신 100대 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구미시, 식품접객업영업신고, 지방세체납확인, 등록면허세, 수수료납부, 서류접수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구미시 위생과는 하루 평균 43명의 신규창업자와 예비창업자가 방문할 만큼 음식점 창업이 활발히 이루어지지만, 영업신고 관련 민원처리 만족도가 낮아 개선이 필요했음
추진내용
• 구미시 위생과는 기존에 여러 관련 부서를 옮겨 다니며 민원 처리를 하던 방법과 달리, 최소의 비용으로 위생과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식품·공중위생 영업신고 원스톱서비스'를 추진함
정책효과
• 시행 전 관련 부서 이동시간 및 민원대기시간으로 최소 38분에서 최대 1시간 걸리던 소요시간이 평균 23.3분으로 기존대비 약 50%감소하는 효과를 얻음
• 위생민원에 대한 방문민원의 대폭 감소하여 업무 효율성이 증가 했을 뿐 아니라 빠른 미원 처리에 따른 민원인의 만족도 역시 대폭 증가하는데 기여함
구미시 위생과는 기존에 여러 관련 부서를 옮겨 다니며 민원 처리를 하던 방법과 달리, 최소의 비용으로 위생과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식품·공중위생 영업신고 원스톱서비스'를 추진함
시행 전 관련 부서 이동시간 및 민원대기시간으로 최소 38분에서 최대 1시간 걸리던 소요시간이 평균 23.3분으로 기존대비 약 50%감소하는 효과를 얻음
• 위생민원에 대한 방문민원의 대폭 감소하여 업무 효율성이 증가 했을 뿐 아니라 빠른 미원 처리에 따른 민원인의 만족도 역시 대폭 증가하는데 기여함
• 위생민원에 대한 방문민원의 대폭 감소하여 업무 효율성이 증가 했을 뿐 아니라 빠른 미원 처리에 따른 민원인의 만족도 역시 대폭 증가하는데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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