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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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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움벨방 운영으로 배려하는 민원처리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전라북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혁신기획과) |
시/군/구 | 완주군 | 수상내역 | 2019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은상 |
사례유형 | 사회복지 | 자료출처 | 2019 정부혁신 100대 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완주군, 도움벨방, 사회배려대상자, 어르신, 장애인, 발급서비스대행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민원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등, 낯선 민원실에서 본인이 원하는 업무를 해결할 창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문제 해소의 필요성이 대두됨
추진내용
•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 등 사회배려대상자가 도움벨방에 앉아 벨을 누르면 공무원이 달려와 민원처리를 해주는 '도움벨방' 서비스를 운영함
정책효과
• 2019년 4월에 시행되었으며, 완주군이 유일한 운영소임
• 월 10회 이상 사회배려대상자의 편리한 민원발급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음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 등 사회배려대상자가 도움벨방에 앉아 벨을 누르면 공무원이 달려와 민원처리를 해주는 '도움벨방' 서비스를 운영함
2019년 4월에 시행되었으며, 완주군이 유일한 운영소임
• 월 10회 이상 사회배려대상자의 편리한 민원발급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음
• 월 10회 이상 사회배려대상자의 편리한 민원발급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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