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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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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똥차가 거기 있는 거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분뇨 반입정보시스템 운영-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공기업 |
---|---|---|---|
시도 | 인천광역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공기업정책과) / 지방공기업평가원 |
시/군/구 (기관) | - | 수상내역 | 2021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집 우수상 |
사례유형 | 디지털정부 | 자료출처 | 2021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비대면서비스, #뉴노멀시대, #분뇨반입정보시스템, #악취민원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분뇨 반입량 관리는 직접 반입 현장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로 운영되어 행정력 낭비, 대기 시간 증가 등의 불편을 초래함
• 위생처리장 인근에 분뇨 반입 차량이 장기 대기하여 주민들이 악취에 시달리고 소음, 진동, 시설물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함
• 선착순으로 순번이 앞선 일부 고정된 차량을 상시 주차시킨 후 불법으로 붙박이 이동탱크 저장소(drain valve)로 옮기는 상황까지 발생함
추진내용
• 분뇨 차량 기사가 실시간으로 반입량과 운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체계 구축하여 원격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관리 체계로 운영함
•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천시 정화조 청소 관련 기관과 이용 고객의 의견을 청취함
• 공단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매주 1회 악취 자료를 공개하여 공단 환경관리 인식을 주민과 공유함
정책효과
• 분뇨 반입 정보 시스템 도입 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4.06점을 기록함
• “정보제공의 현행화”에 대한 점수가 97.60점으로 가장 높게 만족함
• 해당 프로그램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악취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은 지역주민의 만족도도 향상됨
분뇨 차량 기사가 실시간으로 반입량과 운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체계 구축하여 원격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관리 체계로 운영함
•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천시 정화조 청소 관련 기관과 이용 고객의 의견을 청취함
• 공단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매주 1회 악취 자료를 공개하여 공단 환경관리 인식을 주민과 공유함
•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천시 정화조 청소 관련 기관과 이용 고객의 의견을 청취함
• 공단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매주 1회 악취 자료를 공개하여 공단 환경관리 인식을 주민과 공유함
분뇨 반입 정보 시스템 도입 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4.06점을 기록함
• “정보제공의 현행화”에 대한 점수가 97.60점으로 가장 높게 만족함
• 해당 프로그램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악취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은 지역주민의 만족도도 향상됨
• “정보제공의 현행화”에 대한 점수가 97.60점으로 가장 높게 만족함
• 해당 프로그램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악취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은 지역주민의 만족도도 향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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