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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Untact) 체험관광상품 “금나와라 뚝딱!”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공기업 |
---|---|---|---|
시도 | 강원특별자치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공기업정책과) / 지방공기업평가원 |
시/군/구 (기관) | 정선군 (시설관리공단) | 수상내역 | 2021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집 우수상 |
사례유형 | 문화관광 | 자료출처 | 2021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스마트관광, #금나와라뚝딱, #비대면체험관광, #디지털동굴, #화암동굴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관광산업이 침체되면서 공단의 사업 수익도 현저히 감소함
• 대면 접촉 관광상품 제공은 한계 상황이므로 대책 마련이 시급함
추진내용
• 비대면 체험관광상품 “금 나와라 뚝딱!” 이벤트를 운영함
• 이벤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모바일을 통한 접근 방향을 모색함
• 지역 특색을 살린 비대면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경품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제공 등을 진행함
정책효과
• 디지털과 동굴의 만남이라는 차별적이고 독창적인 국내 최초의 비대면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화암동굴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
• 모바일을 활용한 이벤트 기법 적용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
• 증강현실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AR 게임 방식의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스마트 관광의 비전을 제시함
비대면 체험관광상품 “금 나와라 뚝딱!” 이벤트를 운영함
• 이벤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모바일을 통한 접근 방향을 모색함
• 지역 특색을 살린 비대면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경품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제공 등을 진행함
• 이벤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모바일을 통한 접근 방향을 모색함
• 지역 특색을 살린 비대면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경품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제공 등을 진행함
디지털과 동굴의 만남이라는 차별적이고 독창적인 국내 최초의 비대면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화암동굴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
• 모바일을 활용한 이벤트 기법 적용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
• 증강현실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AR 게임 방식의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스마트 관광의 비전을 제시함
• 모바일을 활용한 이벤트 기법 적용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
• 증강현실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AR 게임 방식의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스마트 관광의 비전을 제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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