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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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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기반 스마트관광 서비스 구축 ]
연도 | 2020 | 기관분류 | 지방공기업 |
---|---|---|---|
시도 | 경상북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공기업정책과) / 지방공기업평가원 |
시/군/구 (기관) | -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문화관광 | 자료출처 | 2020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스마트관광, #문화관광콘텐츠, #관광마케팅, #언택트관광지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뉴노멀 시대 문화 관광 콘텐츠 혁신 주도를 위해 ICT를 활용한 공공서비스 혁신사업 전개를 기획함
• ICT 기반 스마트 관광정책과 경북만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미래형 문화 관광 융복합 혁신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함
추진내용
• 20개 시·군 60개 대상지의 관광정보를 언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공 가능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함
• 도내 숙박시설 정보와 예약, 결제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공공 숙박시설 통합예약 플랫폼을 구축함
• 테마별, 주제별 검색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광객이 원하는 타입의 숙박시설을 추천함
정책효과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도내 관광 마케팅의 돌파구를 마련함
• 한국관광공사 및 전국 지방 관광공사 공동 마케팅으로 확대 추진하게 됨
• 비대면 관광이벤트 실시로 경북 언택트 관광지 방문 2만 4천 회를 달성함
20개 시·군 60개 대상지의 관광정보를 언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공 가능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함
• 도내 숙박시설 정보와 예약, 결제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공공 숙박시설 통합예약 플랫폼을 구축함
• 테마별, 주제별 검색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광객이 원하는 타입의 숙박시설을 추천함
• 도내 숙박시설 정보와 예약, 결제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공공 숙박시설 통합예약 플랫폼을 구축함
• 테마별, 주제별 검색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광객이 원하는 타입의 숙박시설을 추천함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도내 관광 마케팅의 돌파구를 마련함
• 한국관광공사 및 전국 지방 관광공사 공동 마케팅으로 확대 추진하게 됨
• 비대면 관광이벤트 실시로 경북 언택트 관광지 방문 2만 4천 회를 달성함
• 한국관광공사 및 전국 지방 관광공사 공동 마케팅으로 확대 추진하게 됨
• 비대면 관광이벤트 실시로 경북 언택트 관광지 방문 2만 4천 회를 달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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