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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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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능형 민원서식 작성 도우미 서비스 ]
연도 | 2022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제주특별자치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디지털서비스과)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
시/군/구 | -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디지털정부 | 자료출처 | 2022년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우수서비스 가이드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민원서식, #민원작성도우미, #지능형도우미, #비대면민원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개념 민원 서비스 제공이 요구됨
• 민원서식이 복잡 다양하여 시각적으로 한 번에 파악하기 어려움
• 행정용어가 익숙하지 않거나 한자어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아 수기 작성에 어려움이 많음
추진내용
• 인공지능과 마이 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민원서식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
• 자동 음성 인식 기술과 음성-텍스트 변환 기술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높임
• 민원인은 음성 또는 터치로 원하는 서식을 선택할 수 있고 정확한 명칭을 몰라도 유사 단어를 활용하여 서식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줌
정책효과
• 정보 소외계층의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강화시킴
• 민원 서식의 복잡도를 낮추고 마이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 입력이 가능해짐
• 비대면 종합민원실을 구현할 수 있게 됨
인공지능과 마이 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민원서식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
• 자동 음성 인식 기술과 음성-텍스트 변환 기술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높임
• 민원인은 음성 또는 터치로 원하는 서식을 선택할 수 있고 정확한 명칭을 몰라도 유사 단어를 활용하여 서식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줌
• 자동 음성 인식 기술과 음성-텍스트 변환 기술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높임
• 민원인은 음성 또는 터치로 원하는 서식을 선택할 수 있고 정확한 명칭을 몰라도 유사 단어를 활용하여 서식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줌
정보 소외계층의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강화시킴
• 민원 서식의 복잡도를 낮추고 마이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 입력이 가능해짐
• 비대면 종합민원실을 구현할 수 있게 됨
• 민원 서식의 복잡도를 낮추고 마이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 입력이 가능해짐
• 비대면 종합민원실을 구현할 수 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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