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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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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남 유통·판매망을 결합한 옴니채널 구축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전라남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
시/군/구 - 수상내역 제16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국무총리상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사례집
키워드 #농가소득 증대, #판로확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특산품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지역 특산품의 홍보 및 마케팅 강화 필요성을 인식함
• 전남쌀 브랜드 육성 및 중소농가의 판로 확대가 요구됨


추진내용


• 광역단위 공동브랜드 개발을 통해 국내외 온·오프라인 마켓을 공략함
• 품질인증 등 우수성 인증을 위해 노력함
• 유통전략 수립, 유통망 확보 노력 및 판매망 확충으로 농가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함


정책효과


• 인증업체 수가 전년대비 40개소가 증가하였고 매출실적도 14.6~37.5% 신장함
•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둠(전년 대비 직접고용 2,199명, 간접고용 3,312명 증가)
광역단위 공동브랜드 개발을 통해 국내외 온·오프라인 마켓을 공략함
• 품질인증 등 우수성 인증을 위해 노력함
• 유통전략 수립, 유통망 확보 노력 및 판매망 확충으로 농가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함
인증업체 수가 전년대비 40개소가 증가하였고 매출실적도 14.6~37.5% 신장함
•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둠(전년 대비 직접고용 2,199명, 간접고용 3,312명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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