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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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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 관광산업육성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다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울산광역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 |
시/군/구 | - | 수상내역 | 제16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21년 세계조경가협회상 우수상 |
사례유형 | 문화관광 | 자료출처 |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사례집 |
키워드 |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자원화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울산만의 차별화된 관광상품 발굴 및 마케팅이 필요함
• 코로나19에 따른 행사·축제 전면 재검토로 지역축제 브랜드화 육성 추진이 필요함
•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저조한 지역 일자리로 관광산업 집중 육성 필요성을 인식함
추진내용
•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공항 국제선 취항 등 차별성을 가진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함
• 웹드라마, K-ULSAN 콘서트 홍보(호찌민) 등 전략적 관광 마케팅을 실시함
• 지역축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축제 육성 방안을 연구함
• 동남권(울산·부산·경남) 광역관광본부 설치 및 연계 협력함
정책효과
• 태화강의 국가정원 지정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 및 취업유발 효과가 발생함
• 관광 스타트업 ’17년~’18년 16개 업체 육성, 관광두레 2개 마을을 자체 육성함
• 관광산업 육성 및 인프라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를 창출함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공항 국제선 취항 등 차별성을 가진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함
• 웹드라마, K-ULSAN 콘서트 홍보(호찌민) 등 전략적 관광 마케팅을 실시함
• 지역축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축제 육성 방안을 연구함
• 동남권(울산·부산·경남) 광역관광본부 설치 및 연계 협력함
• 웹드라마, K-ULSAN 콘서트 홍보(호찌민) 등 전략적 관광 마케팅을 실시함
• 지역축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축제 육성 방안을 연구함
• 동남권(울산·부산·경남) 광역관광본부 설치 및 연계 협력함
태화강의 국가정원 지정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 및 취업유발 효과가 발생함
• 관광 스타트업 ’17년~’18년 16개 업체 육성, 관광두레 2개 마을을 자체 육성함
• 관광산업 육성 및 인프라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를 창출함
• 관광 스타트업 ’17년~’18년 16개 업체 육성, 관광두레 2개 마을을 자체 육성함
• 관광산업 육성 및 인프라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를 창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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