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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방문없이 민원처리 “민원・공모 홈서비스”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대구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시/군/구 - 수상내역
사례유형 디지털정부 자료출처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2 file_download다운로드
키워드 #민원공모홈서비스, 공모신청, 온라인서비스, 민원처리, 행정투명성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허가·등록 업무 신청 및 발급을 위해 2회의 관공서 방문을 해야 함에 따라 시민 불편이 발생함
• 각종 공모·모집 신청 시 장시간 대기 문제와 통합창구 부재에 따른 효율적 정보제공에 한계가 있음
• 이에 따른, 시민 불편과 시간 및 비용 발생 해소 방안 마련이 필요함


추진내용


• 온라인으로 민원 신청 및 발급, 공모신청 결과확인이 가능한 '민원·공모 홈서비스'를 개시함
• 대구시 450여 종의 민원정보, 신청서식 및 방법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처리 사이트 연결 서비스를 제공함


정책효과


• ICT 기술을 활용하여 13종 허가·등록 등 업무가 시공간 제약 없이도 신청·서류발급이 가능해져 민원처리가 편리해지고 예산 절감 효과가 발생함
• 온라인 공모처리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의 투명성 향상에 기여함
온라인으로 민원 신청 및 발급, 공모신청 결과확인이 가능한 '민원·공모 홈서비스'를 개시함
• 대구시 450여 종의 민원정보, 신청서식 및 방법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처리 사이트 연결 서비스를 제공함
ICT 기술을 활용하여 13종 허가·등록 등 업무가 시공간 제약 없이도 신청·서류발급이 가능해져 민원처리가 편리해지고 예산 절감 효과가 발생함
• 온라인 공모처리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의 투명성 향상에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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