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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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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대구시정 주요정보 ‘SNS’를 통해 제공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대구광역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
시/군/구 | -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디지털정부 | 자료출처 |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2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시정SNS, 시정유튜브, 영상플랫폼, 스넥컬쳐형홍보, 4층사람들, 마!이게대구다, 정책홍보영상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기존 언론 보도자료 및 텍스트 위주 홍보의 한계로 영상플랫폼을 활용한 스낵컬쳐형 홍보 트렌드를 시정 홍보에 접목할 필요성이 증대함
추진내용
• 정책 및 행사의 정보제공을 위해 시청 홍보담당 직원들이 직접 주제 선정에서부터 기획, 출연 등 전과정에 참여하여 「4층 사람들」 시리즈를 제작함
•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전국 최초 공무원과 유명 유튜버 콜라보 팀 구성 후 대구 전역을 투어하는 기획영상 「마! 이게 대구다」를 제작함
정책효과
• 전년도 대비 대구시 공식 SNS 채널 구독자의 획기적 증가를 가져옴
정책 및 행사의 정보제공을 위해 시청 홍보담당 직원들이 직접 주제 선정에서부터 기획, 출연 등 전과정에 참여하여 「4층 사람들」 시리즈를 제작함
•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전국 최초 공무원과 유명 유튜버 콜라보 팀 구성 후 대구 전역을 투어하는 기획영상 「마! 이게 대구다」를 제작함
•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전국 최초 공무원과 유명 유튜버 콜라보 팀 구성 후 대구 전역을 투어하는 기획영상 「마! 이게 대구다」를 제작함
전년도 대비 대구시 공식 SNS 채널 구독자의 획기적 증가를 가져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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