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Close Button
정책우수사례
메뉴 더보기 메뉴 더보기

정책우수사례검색

알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menu

[ 창원시 보유 홍보매체 개방‧활용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경상남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시/군/구 창원시 수상내역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2 file_download다운로드
키워드 #시내버스, 승강장광고판, 시정홍보전광판, 홍보매체개방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창원시 홍보매체 이용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홍보매체 개방을 추진함


추진내용


• 시내버스 승강장 광고판, 시정 홍보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창원시 보유 홍보매체를 개방함
• 시 관내 본점 또는 주사무소를 둔 법인 또는 단체에게 광고디자인 제작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함


정책효과


• 보유 홍보매체 개방으로 시민에게 홍보활동을 지원함
• 시민의 공익활동 활성화와 영세소상공인 등의 경제활동을 촉진함
시내버스 승강장 광고판, 시정 홍보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창원시 보유 홍보매체를 개방함
• 시 관내 본점 또는 주사무소를 둔 법인 또는 단체에게 광고디자인 제작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함
보유 홍보매체 개방으로 시민에게 홍보활동을 지원함
• 시민의 공익활동 활성화와 영세소상공인 등의 경제활동을 촉진함

visibility24

list목록

  • 같은 분류 보고서

  •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