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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운영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대구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시/군/구 동구 수상내역
사례유형 지방규제혁신 자료출처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2 file_download다운로드
키워드 #협업주관, 지방규제, 찾아가는지방규제신고센터, 규제샌드박스, 규제혁신, 신속처리제, ICT기반정신보건, 실무협의체, MOU, 키오스크활용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대구지역 제조업의 생산성 부진이 지역 경제성장률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 1인당 부가가치도 전국 평균을 밑돌아 장기적 대책 마련이 시급함



추진내용


•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함
• 상하수도 요금체계가 이원화되어 여러 기관에 문의해야 하는 기업불편이 안건으로 선정되어 기존의 상수도 및 하수도 관리 이원화 체계를 상하수도본부로 통합하는 시스템 정비를 함


정책효과


• 상수도 급수 및 요금부과 시스템 단계별 절차개선으로 기업불편을 해소함
• 찾아가는 서비스로 주민과 기업에 부담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해결하는 적극행정을 실현함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함
• 상하수도 요금체계가 이원화되어 여러 기관에 문의해야 하는 기업불편이 안건으로 선정되어 기존의 상수도 및 하수도 관리 이원화 체계를 상하수도본부로 통합하는 시스템 정비를 함
상수도 급수 및 요금부과 시스템 단계별 절차개선으로 기업불편을 해소함
• 찾아가는 서비스로 주민과 기업에 부담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해결하는 적극행정을 실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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