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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남 서천군 보조금24제공 성과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충청남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
시/군/구 | 서천군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사회복지 | 자료출처 |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보조금24, 디지털약자, 지자체수혜서비스, 보조금24홍보, 정보접근성개선, 서천군시범서비스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방문 없이도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함
추진내용
• 보조금24 지자체 시범서비스 공모에 선정되어 ‘서천군 시범서비스’를 운영함
• 읍면 각종 회의・행사 시 현장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를 현장 시연하는 등 읍면 보조금24 ‘집중 이용・신청 기간’을 운영하고, 이용현황의 주기적 점검관리 및 대군민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함
• 보조금24 이용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우수읍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함
정책효과
• 약 두 달간의 보조금24 ‘서비스 집중 이용・신청 기간’ 운영으로 보조금24 인지도를 제고함
• ‘찾아가는 주민복지 서비스’를 통한 보조금24 홍보 및 안내로 군민 수혜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 디지털약자의 편의성을 제고함
•
보조금24 지자체 시범서비스 공모에 선정되어 ‘서천군 시범서비스’를 운영함
• 읍면 각종 회의・행사 시 현장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를 현장 시연하는 등 읍면 보조금24 ‘집중 이용・신청 기간’을 운영하고, 이용현황의 주기적 점검관리 및 대군민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함
• 보조금24 이용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우수읍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함
• 읍면 각종 회의・행사 시 현장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를 현장 시연하는 등 읍면 보조금24 ‘집중 이용・신청 기간’을 운영하고, 이용현황의 주기적 점검관리 및 대군민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함
• 보조금24 이용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우수읍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함
약 두 달간의 보조금24 ‘서비스 집중 이용・신청 기간’ 운영으로 보조금24 인지도를 제고함
• ‘찾아가는 주민복지 서비스’를 통한 보조금24 홍보 및 안내로 군민 수혜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 디지털약자의 편의성을 제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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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찾아가는 주민복지 서비스’를 통한 보조금24 홍보 및 안내로 군민 수혜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 디지털약자의 편의성을 제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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