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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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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주광역시 보조금24제공 성과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광주광역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
시/군/구 | -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사회복지 | 자료출처 |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보조금24, 취약계층, 찾아가는서비스, 맞춤형정부혜택, 복지서비스정보제공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각종 정책적 혜택 및 서비스 정보 부재로 국민이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지원 대상여부를 확인하기 어렵고 신청시기를 놓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좀 더 쉽고 편하게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함
추진내용
•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수혜서비스 목록 현행화 및 온라인 신청 가능 서비스를 발굴함
• 『보조금24』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른 온・오프라인 홍보, 보도자료 배포,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함
• 취약계층의 맞춤별 특성을 고려한 ‘찾아가는 서비스’ 사업추진시 서비스 이용을 안내함
정책효과
• 5개 자치구에 포스터 제작・배포 및 디지털 약자를 위한 오프라인 홍보로 『보조금24』 이용을 확산함
• 보조금24 시스템에서 바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수혜서비스를 발굴함
• 콜센터 매뉴얼 등록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들 안내함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수혜서비스 목록 현행화 및 온라인 신청 가능 서비스를 발굴함
• 『보조금24』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른 온・오프라인 홍보, 보도자료 배포,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함
• 취약계층의 맞춤별 특성을 고려한 ‘찾아가는 서비스’ 사업추진시 서비스 이용을 안내함
• 『보조금24』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른 온・오프라인 홍보, 보도자료 배포,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함
• 취약계층의 맞춤별 특성을 고려한 ‘찾아가는 서비스’ 사업추진시 서비스 이용을 안내함
5개 자치구에 포스터 제작・배포 및 디지털 약자를 위한 오프라인 홍보로 『보조금24』 이용을 확산함
• 보조금24 시스템에서 바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수혜서비스를 발굴함
• 콜센터 매뉴얼 등록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들 안내함
• 보조금24 시스템에서 바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수혜서비스를 발굴함
• 콜센터 매뉴얼 등록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들 안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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