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기부 답례품 한눈에 살펴보세요”
입력 : 2024-04-22 00:00
수정 : 2024-04-22 05:00
전남농협, 모바일 카탈로그 출시
17_03
전남농협본부가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모바일 카탈로그’를 출시하고 시연회를 열고 있다.

전남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하면 어떤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을까? 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모바일 카탈로그’가 나왔다.

전남농협본부(본부장 박종탁)가 고향사랑기부제(고향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전남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모바일 카탈로그’를 최근 출시하고 시연회를 열었다.

농협하나로마트 무안 남악점에서 열린 시연회에는 박종탁 본부장, 정재헌 NH농협은행 전남본부장, 박호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 강경문 전남도 고향사랑과장, 차상훈 전국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전남지역위원장, 이두식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 전남검사국장 등이 참석했다.

농협경제지주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모바일 카탈로그는 전남지역 고향사랑기부 농축산 답례품 정보를 시·군별, 품목별로 제공하는 모바일 웹사이트다. 상품별 세부 화면은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메시지(SMS),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다.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답례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고향사랑e음’ 사이트로 연결돼 곧바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농협은 해당 사이트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큐알(QR)코드를 표시한 입간판·스티커 등을 지역 농·축협 은행창구에 배부한다.

박 본부장은 “모바일 카탈로그가 널리 활용되도록 많은 분들의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전남농협은 다양한 답례품을 개발해 전남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이시내 기자 cine@nongmin.com

댓글 2